본문 바로가기
IT/IOS

아이폰x 알리발 lcd 액정 교체

by 차동근 2020. 8. 25.
반응형
SMALL

아무이유없이 아이폰x 아몰레드액정이 2년8개월만에 죽었다...ㅡㅡ;;;;
슬픔도잠시 이액정 을 도저히 쓸수가없어서 일단 se로갈아탔다가 액정을 주문했다.
이름하여 알리발액정. 이액정은일단 저렴하다. 애플공식 센터에서수리하면 약40만원가량 나온다.
그러나이것은 10분1가격이다.
이름하여 인셀 lcd액정.
알리발 액정에는 여러가지가존재하는데 크게 3가지부류다. 하나는OEM, lcd, 그리고 알리발 oled액정.

사실 큰의미가없는게 어차피 애플 아니고서는 정품이란게없다. OEM도 즉짝퉁이란얘기다.
아몰레드 액정에이번에 디어빠지고 역시나LCD 에눈이간다. Lcd는 일단수명이 무한대다. 그래서마음에들었다.
여기서 인셀 lcd는 무엇이냐...하면 터치방식의 디지타이저가 lcd액정안에 모두들어있는방식이다 .그래서 얇게만들수있고 더해서 터치감도 정품과 동일하다. 그래서마음에든다.

아이폰x를 먼저열어야한다. 방수씰이 도어있는데 살짝 드라이기로열을 준후 뽁뽁이로개봉하자. 생각보다 간단하다. 그리고 아이폰X는 나사가 십자드라이버가아니고 3각의 드라이버다. 그래서 전용 드라이버가필요하다. 이것은 아이폰7부터 도입되었다.
,어쨋거나 잭바이잭, 기존껄탈고하고바꾸면듼다. 앞에 조도센서도 분해후 알리발액정에 이식시킨다. 알리발액정도 정교하다.잘만들었다.

교체완료!
이것을 교체하고느낀기지만 생각보다 화질, 완성도가 굉장히높다. 액정 밝기가정품만큼은 아니지만 이전 lcd액정의 아이폰과 비교해도 별다를게없다. 생각보다 높은퀄리티에 놀랐다.
액정두께가 (베젤) 약간미세하게 올라가는것 말고는 완벽하다. 마음 에든다.
10분의1가격으로 교체한기분.그리고 수명이 훨씬길다는거. 그것에 모든게용서가 된다.
역시나 lcd 여서 검은색은 표현하기 힘들다. 정품우 사과모양만 불빛이들어오지만 lcd라 검은색에 빛이들어와서 조금 이질감이있다.그러나밝은곳에서는 아무차이가없다. 굳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 바로 3D터치다.
정품의그런 감성은 나오지않는다. 3D만큼은 터치감이 다르다. 인식 자체가약간다른것같다. 그러나안되는건아니다. 정품 감성의 3D터치를 찾으려니 아쉬운거다.단지 그것이 조금아쉽다. 그러나 10분의1가격에비하면 괜찮다고말할수있다


9/23일 한달 만에ㅎㅎ 고장났네요..
아.. 이거 ..ㅇ황당
전대떨어뜨리거나그런상황 아니고 잘보고있는상황에서 화면 나가버림.
재부팅하면되는줄알고 전원버튼 다누르니 화면은 안들어오고... 진동만일어남...
ㅎㅎ중국산의한계인가...

반응형
LIST